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수강후기

글 정보
제  목 [기본이론반] 기본이론반 1회독 후기
등록일 2022.08.29 조회수 263
평  가 ★

※사진은 필수, 글은 정성스럽게!!

1. 후기를 쓰고싶은 나의 수강과정 (몇번째 순환반 또는 특강명 또는 아침모의고사 스터디 등등)

기본이론(1순환),아침모의고사

 2. 수강하기 전 나

대학교를 경찰행정학과를 다니면서 걱정한것과는 다르게 경찰 공부가 적성에 맞아 경찰이 되기로 확신을 했습니다. 공부를 할때 인강보다는 실강이 더 저에게 맞는것 같아서 친구의 추천으로 이 학원에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공부습관은 공부를 꾸준히 하지 않고 시험기간에 벼락치기 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학생때부터 있던 습관인데 공부를 할때 무조건 필기를 하면서 정리를 하였고,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쓸 수 있을 때까지 외웠고, 그렇지 않으면 무척 불안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결국 뒷 내용은 필기를 할 시간도 없었고, 시험 직전에 급하게 한번씩 보고 들어가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하지말자 생각해도 너무 오래 습관이 되어 있어서 잘 고쳐지지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잠이 너무 많아서 아침에 못일어날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부분은 의지가 있으니 별로 힘든건 아니었습니다.

 

 3. 어떤프로그램으로 어떠한 부분이 본인 학습에 도움이 되었는가?

아침모의고사가 도움이 많이 된것 같습니다. 아침모의고사 성적을 잘 받으려면 전날 배운 내용을 한번이라고 다 봐야 했습니다. 위에서 제 공부습관이 하나하나 쓰면서 외운다고 했는데, 물론 학원 수강하면서도 초반에는 쓰면서 외웠습니다. 초반은 그래도 대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라 조금 수월하기는 했지만 역시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진도를 나갈 수록 처음 배운 내용이 나오기 시작했고 결국 그날 배웠던 내용을 다 보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필기하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바로 버리고 읽으면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처음에 이 방식으로 복습을 할때는 읽기만 하는데 문제를 풀 수 있을까 걱정을 했지만 다행이 아침모의고사를 풀 때 기억이 났고, 생각보다 적응이 잘 되어서 공부방식을 바꾸는데 성공 했습니다. 아침모의고사가 없었으면 공부방법도 바꾸지 못했고 아마 복습 진도가 계속 밀려서 지금은 손도 쓰지 못하는 정도가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2차시험때도 아침모의고사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도움이 가장 많이 되었던 것은 실강입니다. 혼자 공부를 할 때는 책 내용 전부를 외웠는데 교수님들이 공부하라는 것만 공부하니까 불필요한 것을 빼고 공부를 하니까 시간절약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개념에 대한 예시을 들어주실때도 그때는 그냥 재미있게 듣고 넘어갔는데 문제를 풀 때 갑자기 그 예시가 생각나면서 문제를 풀었던 적이 몇번 있습니다. 이번 2차시험역시 그랬습니다. 아직 1순환이라 그냥 경험삼아 시험을 쳤는데 수업시간에 교수님들이 쟈밌게 설명해주신 것들이 생각나서 그 기억으로 풀었던 문제들이 여럿 있었습니다. 덕분에 생각했던것 보다는 점수가 잘나와서 만족했습니다. 형소법에서 시간을 너무 끌어서 경찰학 반을 찍기는 했지만 헌법을 6개 틀렸습니다. 집에와서 형소법이랑 경찰학을 다시 풀어보았는데 천천히 푸니까 틀린 것들 중에서 풀리는 문제들이 몇 있었습니다. 이번 2차시험을 계기로 실강의 중요성과 아침모의고사의 중요성 더더욱 깨닫게 되었고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4. 앞으로 나의 각오와 목표

1순환때는 공부 방법을 익히는 것에 중점으로 해왔고 앞으로 2순환부터는 이것을 기반으로 더 열심히 해서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해서 내년 1차는 합격을 해서 단기합격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5. 한국경찰학원을 추천하는 이유

첫번째는 교수님들의 수업입니다. 교수님들이 수업을 너무 재미있게 하셔서 수업할때만큼은 지루하다라고 생각해본적이 없을 정도로 만족하는 수업입니다. 우선 수업을 재미있게 들어야 복습할때도 더 잘된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시스템입니다. 아직 1순환이라 테마특강이나 알짜나 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아침모의고사만 하고 있는데도 확실히 도움이 되는것을 경험했습니다. 

따라서 학원시스템만 잘 따라간다면 합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시판테이블 수강후기
번호 제목 작성자 조회수
공지 정성스럽게 작성 부탁 드립니다 :) 한국경찰학원 488
428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23
427 [알짜 스터디] 24년 1차 대비 알짜 스터디 . 7
426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8
425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7
424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8
423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8
422 [알짜 스터디] 24년 1차대비 알짜 스터디 . 6
421 [파이널 문제풀이반] 알짜 문제풀이 수강 후기 . 12
420 [파이널 문제풀이반] 알짜 문제풀이 수강 후기 . 5
419 [파이널 문제풀이반] 알짜 문제풀이 수강 후기 . 5
 1  2  3  4  5  6  7  8  9  10